본문 바로가기

공익법인 업무자료

공익법인 법인세신고 환급 방법(은행별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비영리법인 법인세 신고 은행별 이자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한국공익법인협의회 회원가입 신청서 :  

https://goo.gl/forms/d5az5gahSjW01N6H2

 한국공익법인협의회는 공익법인 실무자들의 역량강화와 공익법인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공익법인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영국의 Association of Charitable Foundations을 모델로 하여 설립한 단체입니다.

한국공익법인협의회의 주요사업으로는 공익법인 실무자 아카데미 개최, 학술논문발표, 출판, 공익법인 실무자

네트워킹 모임개최 등이 있습니다.

지난 3월 공익법인 공시, 출연재산보고서 작성교육을 시작으로 6월~8월 공익법인 관련 법령해설, 공익법인 및 사회적기업 실무자 기초회계교육 12월 , 현물기부, 개정세법, 수익사업 정의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회원사를 대상으로 공익법인 운영에 대한 회계감사, 세무자문,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공익법인협의회는 현재 200여개 공익법인 300여명의 회원분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

은행 이자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우리,국민,기업,KEB하나) 비영리법인 법인세 신고

이자소득만 있는 비영리법인일 경우 납부한 이자소득에 대한 원천징수금액을 전액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아래와 같이 원천납부세액명세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국세청 시스템이 아직 연동이 되어 있지 않아 하나씩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는 원천징수영수증을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입니다.(27), (28) 에 있는 금액을들 잘 확인하여야 합니다.징수의무자의 사업자등록번호는 국세청 서식에 입력하여 하므로  원천징수영수증마다 표시된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마다 사업자등록번호가 다르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각 은행별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은행별로 이자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우리은행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검색창에 '원천징수영수증' 을 입력하고 돋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게 되고 뱅킹관리 -> 증명서발급 -> 원천징수영수증을 클릭하면 원천징수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국민은행

국민은행도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검색창을 누른 후 원천징수영수증을 입력합니다.

 기업뱅킹 -> 조회 -> 증명서조회/발급 -> 원천징수영수증 메뉴에 들어가면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고

 

아래와 같이 원천징수세액이 표시가 된 이자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기업은행

기업은행 또한 화면 상단 우측에 검색창에 원천징수영수증을 입력하면 증명서/기업지원 -> 증명서발급/조회 -> 원천징수영수증(신양식)  메뉴가 나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기간을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원천징수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4.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의 경우 화면상단에 예금/펀드/신탁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원천징수영수증이 표시가 됩니다.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조희하면 원천징수영수증이 표시가 됩니다.

주요 은행 몇군데만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외의 은행에 대해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원천징수영수증을 조회해 보시길 바라고, 발급이 안 되는 경우 은행에 문의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단법인 한국공익법인협회 | 김덕산 | 서울 마포구 신촌로12다길 29, 수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245-82-00142 | TEL : 02-325-5667 | Mail : koreapc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